키노라이츠의 문화와 일하는 방식을 소개합니다!
•
우리가 계획한 것들을 잘 실현해 나가고, 그 여정에서 해야 할 선택들, 그리고 팀원들과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약속한 공통의 판단 기준과 행동 양식입니다. 실제 우리가 일하는 모습이자, 계속해서 이러한 문화를 유지하기 위해 모두가 꾸준히 연습하고 있습니다.
•
이 내용의 전제에는 ‘계속해서 문화를 잘 지켜나갈 것이라는 키노라이츠의 의지와 우리 조직 안에서 다양한 모든 생각을 안전하게 이야기 할 수 있다는 것’이 깔려있습니다!
투명한 정보 공유
키노라이츠의 팀원으로 합류했다면, 출근 첫 날부터 사내의 모든 정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. 민감 정보를 제외한 키노라이츠의 로드맵, 개발 현황, 채용 시 인터뷰 가이드 등 조직의 방향과 동료의 목표와 업무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공유하고 있어요!
매 달 진행하는 타운홀 미팅에서 회사 대내외 소식이나 우리의 제품에 대한 정보, 업무 상황에 대한 공유 외에도, 업무와 회의에서 오고 갔던 내용은 사내 메신저나 노션 회의록에 기재해 언제든지, 누구라도 해당 내용을 모두 볼 수 있고 관련 담당자가 아니더라도 회의에 참여하거나 궁금한 점, 의견을 제시할 수 있어요!
일일 스크럼 미팅
매일 오전, 그 날의 업무 일정을 공유하고 있어요.
어제 해결되지 않은 문제가 있거나 오늘 필요한 업무 협업, 팀원들이 참고할 만한 상황들을 공유해 일의 흐름이 막히지 않도록 하고 있어요!
타운홀 미팅
한 달에 한 번, 전 구성원이 한 자리에 모여 월간 진행상황과 업계 소식들을 공유하고, 경영진에게 궁금했던 점 혹은 다른 팀에서 진행하는 업무에 대한 질문을 주고 받고 있습니다.
그 외에도 소그룹으로 모여 토론할 수 있는 주제를 제안해 의견을 나누기도 하고 평소 대화를 자주 나눠보지 않은 팀원들과 맛집을 뿌시며 즐거운 시간들을 함께 보내고 있어요!
타운홀 미팅의 마지막 일정은 키노라이츠가 운영하는 <상상마당 홍대 시네마> 에서 팀원들이 직접 추천한 인생 영화를 함께 시청하며 마무리 하고 있어요.
1on1 미팅, 티타임
리더와 팀원, 동료 간 Sync를 맞추기 위해서 우리는 다양한 제도를 적극 활용할 수 있어요!
혼자 고민하거나 해결하는 시간을 길게 두지 않고, 공유와 피드백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소 월 1회 리더와의 1on1, 2주마다 진행하는 동료 간 1on1, 그리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티타임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어요!